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axa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까지. 다이렉트 보험 후기

반응형

어지럽고 어렵고 곤란한 자동차 보험

'보험'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나는 어지럽고 힘들다.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사실 계속 미루고 있기도 했다. 며칠 전에 디렉트 견적 비교 사이트가 있어서 상담 신청을 하기도 했지만 상담내용도 너무 빨라서 다 기억할 수 없고, 상담자도 너무 형식적이라서 믿고 따라가기가 어려웠다. 나는 보험료를 비교해가면서 까탈스럽게 고르는 성격도 아니요, 그런 시간도 없다. 사실 시간이야 많지만 이런저런 이야기들로 치장된 문구들을 보면서 피곤해지기 싫다. 

 

까놓고 보면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CF. 조진웅.

 

사실 내가 선택한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이전부터 아버지가 계속해서 보험을 갱신하고 있던 곳이었다. 간단히 말해서 그냥 아버지 따라간 것이다. 그쪽이 가장 싸거나 합리적이라는 판단은 내게 없었다. 누군가가 운전자 보험을 알아본다고 한다면, 나는 그냥 최친인척에게 운전자 보험을 물어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물어보는 것도 몇 가지 질문이 있을진대, 그것이 어떻게 알게 되었고, 어떻게 신청했냐는 것이겠다.

 

친척 버프 받은 보험 후기 (AXA 다이렉트 자동차/운전자보험

나의 친척 형이 사실 자동차 딜러다. 중고차를 사고팔고 하는 직업을 가진 분이어서 자동차라면 빠삭하다. 하여 촌수로는 멀지 않지만 오랫동안 연락을 안 한지라 염치 불고하고 먼저 연락해서 다짜고짜 자동차 보험에 대한 이야기부터 꺼냈다. 형님도 반갑진 않아했지만 사실 이렇게 연락한 것이 인연이라 생각했던 것 같다. 게다가 형님에게 손해 보는 이야기가 아닌지라 형님은 자세히 설명해주었고, '그래서 너희 아버지도 악사 보험 들은 거야.'라는 이야기까지 도달할 수 있었다. 

 

가입 특별약관

 

가입 특별 약관을 캡쳐하고 싶었는데, 캡쳐가 금지된 항목이어서 간단히 인증샷만 올린다.

 

운전자 환경마다 다를 것이다. 자신이 아이를 갖고 있는지, 부부 함께 운전할 것인지, 초보운전인지.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자기 차량과 자신이 갖고 있는 금액, 그리고 사고위험에 있어 무엇이 중요한지 메모해놓고, 가입해야 맞겠다. 나는 가입약관에 하단에 메모한 것과 같이 넣었다.

 

부부운전자 한정운전 특약, 긴급출동서비스확장특약, 마이키즈할인특약, 만30세이상 만49세이하 한정 특약, 다른운전자담보특약, 대물배상 확대 특약, 보험대차운전중 사고보상추가특약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도!

자동차보험은 필수로 들어야 할 것 같아서 넣었다만, 상담원이 운전자보험도 넣어야 좋다고 하여 추가로 넣었다. 그리하여 자동차보험은 1년 만기, 운전자보험은 3년 만기로 적지 않은 금액을 보험금으로 투입했는데, 무사고로 다니다 보면 보험금은 계속 하락하게 되어있다고 설명 들었다. 이로서 한 가지 일이 해결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사고만 안내면 된다. 사고야 뭐 내 맘대로 안전하게 한다고 안나는 것도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내 과실이 없는 것이 중요하겠다. 

 

내 가족이 타고 다니는 소중한 차량. 그리고 내 몸까지 소중하게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아직 블랙박스 설치 후 보험사와 통화를 못했는데, 블랙박스 인증까지 거쳐야 보험료가 할인이 되니. 오늘은 블랙박스 설치후 보험사에 통화를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