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코코넛 오일로 양파 없이 짜장 만들기.

반응형

짜장밥, 짜장면, 짜장떡볶이까지.

코코넛오일

필자는 앞서 코코넛오일을 바르면 머릿결에 윤기를 살려주거나 튼송부위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도 언급하며 코코넛 오일의 다양성도 이야기했다. 물론 요리에 더 집중하라는 이야기도 했으니 이전 포스팅<코코넛 오일이 식용유보다 좋은 이유와 발화점 효능.>을 참고해주시면 좋겠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

목살을 먹기좋게 썬다.
허브맛솔트

고기의 비린맛이 없도록 허브맛솔트를 뿌려주었다. 파기름을 먼저내어 뿌려도 좋았을텐데 깜빡했다. 

 

뒤이어 다진마늘을 넣고, 파를 썰어 같이 볶는다. 

 

야채를 듬성듬성 썰고 볶은뒤, 물은 700ml 넣는다.
짜장스프를 투하한다.

필자는 청양고추를 넣어서 같이 먹었다. 같이 볶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아이와 함께 먹는 것이기에 따로 잘라서 넣어 먹었다. 여기서 백미는 역시 코코넛 오일이다. 향이 없는 일반 식용유를 했을때보다 고기냄새도 훨씬 덜나고, 이색적인 코코넛 오일향을 느낄 수 있는 짜장이다. 이로서 짜장면이나 짜장떡볶이를 다채롭게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코코넛오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시라 권유하고 싶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경우 필자에게 큰 도움이 되기도 하고, 일정부분 할인이 되며, 먹기좋고 다듬기 좋게 권장되고 있으니 살펴보시길 바란다. 

 

어니스트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500ml, 1개 오뚜기 직접 볶은 간짜장 고형, 210g, 1개 도드람한돈 도야흑심 목심 구이용 (냉장), 400g, 1팩 곰곰 국내산 다진마늘, 500g, 1개 국내산 절단 손질대파, 500g, 1봉 해맑은상상밀양 채소 꾸러미, 4.8kg, 1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