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블루베리 스콘 만들기. 발뮤다 토스터로?

반응형

오븐이 필요없는 간단 스콘 만들기

필자는 예전부터 계속 스콘을 만들어 먹었다. 사실 베이킹 같은 것은 하지 않았는데, 어느날 근처 카페에서 엄청 맛있는 스콘을 먹게 되어서 만들게 되었다. 사실 계속 사먹으면 될 터였는데, 그 스콘의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만들어서 먹으면 좀 해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스콘을 만드는 방법은 실로 간단하다. 스콘을 데워줄 에어프라이어, 혹은 발뮤다 토스터기가 있어야 한다. 아, 물론 오븐이 있으면 더없이 좋지만, 집에 오븐을 들이지 못하는 사람은 앞서 말한 기기들로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음을 참고하기 바란다. 하단에 링크를 제시하겠다. 좋은 기기들이 값싸게 나와있으니 아래에서 참고 바란다. 

 

정말 간단해

스콘 만들기 검색을 해보면 굉장히 다양하다. 하지만 베이킹 파우더니, 박력분이니 하는 준비물에도 여유가 없고 머리가 아프다면 나는 스콘믹서 또는 크레커 믹서를 사라고 권유하고 있다. 계란을 넣지 않고, 버터와 우유만 넣어도 간편하게 반죽을 만들 수 있다. 

1kg정도의 스콘 베이커를 샀다면 250g 기준으로 버터 60g. 우유 60ml 을 넣어주고 곱게 저어주면 어느새 반죽이 완성된다. 그 상태에서 냉장고에 1시간정도 가만히 두었다가 피자토핑처럼 잘라주어 원하는 오븐기에 넣고 200도 15분 돌려주면 노릇하게 스콘이 완성된다. 

아참, 오븐은 예열이 되어있어야 하며, 스콘에 무언가를 첨가하고 싶다면 초콜릿이나 블루베리를 냉장고에 넣기전에 만두소를 넣는 것 처럼 살포시 넣어주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