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사과와 당근, 정말 갈아먹어도 괜찮아? (주스로 만들었을때 효능)

반응형

들어가며

나는 이전에 바이타믹스를 구매했다.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을 갈아먹겠다고 다짐했는데, 막상 생각해보니 뭘 갈아먹어야 맛있고 또 몸에 좋은지 잘 몰랐다. 이제부터 차근차근 갈아먹으면서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이다. 

 

사과 당근주스. 몸에 어떤 면이 좋은가.

 

당근은 일단 익혀 먹을 때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생채소의 영양소 및 효능을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 이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한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간 당근은 주스 한잔으로 갈아 마셨을 때 무려 성인의 권장량 700%가량을 공급해준다고 하니, 앞으로 당근 없이는 못 사는 것 아닌가 생각도 잠시 해본다. 

 

비타민A는 뼈, 치아 성장을 촉진시켜주며, 심혈관 질환 발생률을 낮춰준다. 게다가 주홍색 채소는 눈건강에도 좋다고 많이들 알고 있을 것이다. 

 

사과를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 또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 중 하나다. 사과는 껍질째 먹어야 영양분을 다 섭취한다고 볼 수 있으며, 되도록이면 풋사과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몸에 전반적인 건강을 책임지는 효능이 사과 한 개에 다 들어가 있으니, 이 또한 사과 효능에 대해서 구구절절 뱉는 것은 입이 아프다 하겠다. 

 

사과주스 만들기.

 

사과 : 250g (한 개)

당근 : 200g (반 개)

물 : 200ml (요구르트 대체 가능)

얼음 소량 (없어도 됨)

파인애플 한 개 (없어도 됨)

 

 

모두 다 넣고 갈아먹으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라서 소개하기 민망하지만, 이만큼 좋고 기본인 레시피가 없기에 적어본다. 여기에 평소에 냉혈 체질인 사람은 당근을 좀 더 곁들여서 갈면 좋다. 적어놓은 레시피대로 한다면 800ml 정도의 주스가 되며, 성인이 2잔 정도 마시기에 적합하다. 

재미있는 가전기기 리뷰

 

바이타믹스, 우주를 갈아버릴 위대한 믹서기 (A2500i)

블렌더? 믹서기? 우리 집에는 이미 갈아먹는 전자기기가 하나 있다. 일렉트로니카 사에서 나온 제품인데, 이 제품은 초기에 아들의 이유식을 잘게 다지고 갈기 위해 구매했었다. 하여 쥬스또는 �

jazzifood.tistory.com

 

 

브리타 정수기 장점과 단점, 사용후기 필터 교체와 세척까지. 가성비는?

들어가며 나는 가정에 정수기 하나 놓고 살았으면 좋겠다고 참 많이 생각해왔다. 와이프와의 접전(?) 끝에 정수기를 구하긴 했는데, 전동으로 돌아가는 방식도 아니고, 수도를 끌어오는 방식도 �

jazzifood.tistory.com

 

 

샌드위치 메이커 / 가사도매상 핫 샌드위치 만들기.

와이프를 위한 빠른 샌드위치. 와이프가 아침에 출근을 한다. 나는 언제나 부랴부랴 와이프의 도시락과 아침에 간단히 먹을거리를 준비한다. 와이프는 항상 출근 30분 전에 일어나므로 씻고 말��

jazzi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