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음료

더치커피(콜드 브루)는 고혈압에 영향을 줄까?

반응형

평소에 아메리카노를 자주 내려마시고, 또 콜드 브루 메이커로 담아두었다가 마시는 것을 즐기는 나는, 언젠가부터 계속되는 두통과 어지러움이 있어서 여러 가지 원인을 찾아보았다. 

 

몸에 이상증상이 생겼다면.

갑자기 설사, 복통, 어지러움, 또는 기타 몸에 변화가 생겼다면 한 가지 행동이나 식습관에 대해서 생각하고 지양할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문제로 접근하길 바란다. 나는 커피에도 상당히 깊게 고민했지만, 아이를 육아하며 오랫동안 환기를 하지 않았거나,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 허리를 굽히고 생활하는 생활 버릇 등을 또 꼽았었다.

 

그렇다면 커피는 어떠한가.

 

카페인 자체는 혈압을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다. 하지만 카페인이 직접적으로 고혈압으로 발전시킬 수는 없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커피가 가장 큰 작용을 하는 것은 카페인이다. 카페인은 각성효과가 있어 잠을 쫓아주는데, 이런 각성효과 말고도 좋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지금도 많은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으니 확답은 조금 어렵겠지만, 미국에서 발표된 식생활 가이드라인에서도 커피 3~5잔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권장할 만하다고 했다. 다만 한국인은 믹스커피를 자주 찾는데, 이는 프림과 설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오는 고혈압이 있을 수 있다. 심장이 두근거려서 마시지 못하는데도 커피를 즐기고 싶은 경우는 디카페인 커피를 섭취해도 괜찮겠다. 게다가 고혈압 환자도 하루 1~2잔의 커피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염려하지 말고 커피를 즐기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