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음료

한정판 우유, 서울우유 달고나 맛. 리뷰/시음/후기

반응형

저기 보이는 한정판 마크가 보이는가. 우유 따위가 무슨 한정판이냐며 코웃음을 칠 일이긴 하다. '한정판'이라는 말 자체가, '시간이 지나면 못 먹는다.', '어쩌면 인기가 많아서 없어서 못 먹는 것일지도 몰라.' 하는 느낌이 들게 한다. 하여 어떤 사람은 못 이겨서 샀을지도 모르겠다. 

 

서울우유는 300ml 팩으로 내는 것을 잘 못봤다. 편의점에서 파는 유제품들은 딸기, 초코, 커피, 마끼아또 맛으로 300ml 사이즈로 판매하는 것을 많이들 봤을 것이다. 그 사이즈에 맞게 서울우유도 출시가 되었으니, 서울우유도 브랜드 네임으로 판매되는 과정을 거쳐 편의점으로 뒤늦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려고 애쓰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달고나 맛을 채우기 위해 달고나 시럽은 4.98%로, 거의 5%가 함유되어있다. 그 밖에 생크림, 카라멜시럽, 달고나 향료가 추가적으로 또 들어갔다. 우유가 맛을 내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첨가물이 들어가는지 알 수 있는 성분표다. 음료를 컵에 따라 마셨는데, 커피 같은 색깔도 아니요. 초코 같은 색깔도 아니었다. 약간 미숫가루 같은 색이랄까. 

 

깜짝놀랄맛. 그러나.

첫 입을 마셔보는 순간 '아.' 하고 감탄했다. 우유가 이정도 달달함을 끌어낼 수 있구나 싶었다. 단맛이 굉장히 가볍게 넘어왔다. 우유는 기본적으로 물보다는 무거운 식도감이 있지 않은가. 그런데 서울우유 달고나 맛은 설탕만 먹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어렸을 적에 설탕을 구워 먹는 느낌이 어느 정도 재현된 것 같았다. 매우 달지만 급하게 달고 금방 없어져버리는 구름 같은 맛이었다. 하지만 끝 맛은 우유의 색이 증명해주듯 미숫가루를 마신 듯한 느낌이 조금 남아있었다. 초콜릿 우유나 커피우유에 무료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마셔봐도 좋을 맛이었다. 

 

그나저나. 이 우유를 또 구할 수 있을까.

 

또 맛있는 이야기

 

<딸기청> 시골여자의 바른먹거리. 엄청 편하고 달달한.

과일청, 솔직히 자주 먹기 힘들더군요. 과일청은 주로 지인들에게 선물하곤 한다. 사과나 딸기, 블루베리를 잼으로 만들면 의외로 양이 많기 때문에 병에 담아서 소중하게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jazzifood.tistory.com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레모네이드 후기 시음

몇 종류나 드셔보셨습니까. 이번에 마신 에너지 드링크는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시트라> 입니다. 이름마저도 엄청나서 힘주기에는 이만한 음료가 없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실제로 이 에너

jazzifood.tistory.com

 

 

Slow cow. 고카페인 음료 아니었구나?

슬로 카우는 조금 특별한 음료 입니다. 레드불, 박카스, 핫식스, 흥분시키고 각성시키는 음료는 많은데, 정작 진정시키는 음료는 없다고해서 만들어진 음료라고 하는데요. 이 캔을 따기 전까지��

jazzif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