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음료

Slow cow. 고카페인 음료 아니었구나?

반응형

 

슬로 카우는 조금 특별한 음료 입니다. 레드불, 박카스, 핫식스, 흥분시키고 각성시키는 음료는 많은데, 정작 진정시키는 음료는 없다고해서 만들어진 음료라고 하는데요.

이 캔을 따기 전까지만해도 저는 이게 레드불 비슷한 것인 줄 알고 각성효과를 기대하며 마셨더랬습니다. 근데, 생각외로 눈빛이 번뜩 뜨이질 않는 겁니다. 원래는 핫식스 한 잔만 마시면 정신이 번쩍 차려지면서 일이 있을때 '슈퍼파워' 집중을 하곤 했는데요. 마실수록 더 나른해지고, 또 목넘김이 청량감은 있는데 제로콜라를 먹은 것처럼 가볍고, 끝까지 입속에 허전해서 쩝쩝거리게 되는 겁니다. 알고보니까 이 음료는 레드불의 안티테제로 등장한 음료로, 소량의 테아닌, 캐모마일 등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이럴수가. 나 할 일 많은데. 

 

황소가 그려져 있는 모습만 봐서 힘낼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소가 목을 쭉 내밀고 자고 있는 겁니다. 허어. 그래서 핫식스를 다시 사오는 수고까진 못하겠고, 커피 한잔을 마셨습니다. 

이렇게 각성성분이 들어간 음료와 슬로카우를 같이 먹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딱히 느낌 없었습니다. 

슬로 카우를 먹고 몸이 푹푹 쳐지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그러나 커피를 마시고 다시 정신이 슬슬 돌아오는걸 느꼈습니다. 

두가지 동시에 먹는다고해서 부작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게 궁금하다고 직접 실험하시거나 알아보려고 하지 마시고, 원래 그대로의 효능을 위주로만 맛보시길 바랍니다. 

 

안정작용을 하는 슬로우 카우와 각성제인 카페인을 같이 먹으면 어떻게 되나 궁금할 수 있는데, 같이 먹으면 각성작용이 나타나며, 카페인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맥박상승, 떨림, 우울 등은 줄어든다. 녹차에 카페인이 많음에도 커피보다 부작용이 적은 이유가 바로 슬로우 카우의 주성분인 테아닌 때문이다. 하지만 슬로우 카우와 레드불을 야매로 섞어마신다고 해서 원하는 효과를 얻어낼 수 있으리란 보장은 없기 때문에, 굳이 섞어마시지 말고 그냥 이미 검증된 녹차나 홍차를 마시는 게 더 도움이 된다.
출처 : 나무위키 - 슬로우 카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