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만화 웹툰 그래픽노블

연의편지. 한국 웹툰/애니메이션 계의 '호소다 마모루'

반응형

화려하고 꾸밈있어보이진 않지만, 그림체가 뭉글뭉글하고 파스텔톤의 그림체이다. 게다가 그림체와 잘 맞게 스토리도 격동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대부분의 일화가 서정적이다. 판타지를 갖고 있으면서도 이렇게 잔잔한 웹툰은 얼마 없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조금 과장해서 이야기하자면 호소다 마모루의 그림체를 갖고 있는 것 같다. 영화 평론가 이동진은 '미야자기 하야오 이후에는 호소다 마모루'라고 이야기 한 바 있는데, 그만큼 그림체가 정답고 따스하다는 의미일 것이다. 여기서 내가 '조현아는 호소다 마모루' 라고 과장하고 있는 것은 좀... 나만의 사치이다.

 

단행본의 출간

-짧았던 여름방학이 끝나고 만난 마법같은 시간... 그때 우리는 친구였을까?

정말 궁금해. 이렇게 다정한 너가 누군지...

예전에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던 친구를 감싸려다가 같이 괴롭힘을 당하던 주인공 이소리. 소리는 다른 학교로 전학은 가게 되었는데, 자신의 자리에 붙어 있는 '정호연'의 편지를 보고 곳곳에 퍼저있는 나머지 편지들을 찾아낸다. 

 

2018년에 연재는 진즉 끝이 났지만 인기가 시들지 않고 계속되어 2019년에 단행본이 출간되었고, 2020년에 어나더커버로 다시 태어났다. 현재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는 소문이 있긴 하지만 아직 미소식이다. 빠른 시일에 좋은 소식이 나오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연의 편지, 손봄북스돌이킬 수 없는 약속 + 연의 편지 [세트상품]

 

또 유익한 글

극혐 벌레를 피하는 방법은 과연 모기 기피제가 정답인가.

새우 감바스 만들기가 이렇게 쉬워? (재료 레시피, 저탄고지로 냉동 새우도 가능한!)

이날치는 누구일까. (범 내려온다, 수궁가) 판소리의 재탄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