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야광구슬놀이 하페 쿼드릴라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기대중

반응형

하페는 독일 또는 스위스 제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이웃중에 해외에서 거주하시는 육아맘이 있는데, 그 분이 '해외 아이들이 hape 제품을 놀이터에서 많이 갖고 논다.'고 말한 댓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결코 유명한 제품은 아닌데, 해외에서는 유명한 가 봅니다. 

 

하페 쿼드릴라

Quadrilla Hape Toys cf 영상

각종 원목 도구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길을 독창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재미나게 스스로 길을 이어가면서 구슬길을 만들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만 3세부터 이 장난감을 알려주기 시작했는데요. 동글동글한 구슬에 일단 흥미를 갖기 시작했는데, 제가 길을 이어주니까 정말 끊임없이 흥미를 갖더라고요. 

우주 테마. 야광 구슬.

그래서 이번에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밤에도 빛나는 야광 테마를 가져왔습니다. 현제 하페 코리아에서는 이 제품이 품절 상태예요. 아마 재고도 많이 없었을 것이고, 코로나이니 뭐니 해서 수급도 어려웠을 거예요. 저희 부부는 이 제품을 계속 눈여겨 보고 있어서 아이가 얼마나 흥미를 오래 갖고 있을지 파악하고 끝내는 두달 전부터 구매해놓고 베란다에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그러다가 12월이 되고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불량품은 없는지, 구성품이 완벽한지 개봉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열어보았는데, 세상에. 야광 스티커를 전부 수작업으로 붙여야 했던 겁니다. 

기존 쿼드릴라와의 차이점

저희는 일단 쿼드릴라 제품을 세트로 한 가지 갖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개봉하게된 space city 제품은 구슬길이 완벽히 달랐어요. 일단 구슬길을 연결하는 부분들은 대체로 같아서 똑같은 구슬을 넣어도 상관없었지만,ㅇ일부분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었던 전 제품에 반해서 모든 구성품이 완벽 원목으로 구성되었고, 야광 스티커도 지루하지 않도록 모든 제품에 부착할 수 있게끔 도안이 왔어요. 

심지어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저 구슬 돔 좀 보세요. 밤에 불꺼놓고 구슬을 내려놓으면 정말 반짝반짝하게 빛이 나겠지요? 게다가 아이의 반응이 또 궁금한 것은, 바로 직선길이었어요. 기존에 구매한 쿼드릴라는 직선길이 없어서 좀 허전한 느낌도 없잖아 있었거든요. 

게다가 말씀드렸다시피 야광 스티커가 넉넉해서 아무렇게 붙여놓아도 남을 만큼 마음이 편안했어요. 메뉴얼을 보니 딱히 어느 블럭에 어느 야광스티커를 붙여라는 내용이 써져있지 않았는데, 독특하게도 각 구성을 배려한 듯 코팅이 되어있는 야광 스티커와 없는 야광스티커가 구별되어 있었어요. 

 

아이에게 창의력을!

구슬이 내가 마음대로 길을 만든것에 따라서 굴러간다는 것은 햄스터 길을 만들고 햄스터를 놓아주는 것 만큼이나 재미있고 행복한 일일 거예요. 보통 우리 어렷을적에 휴지심을 테이프로 연결해서 이런 놀이를 많이 했었지요. 그러나 종착지까지 구슬을 굴리기 위해선 많은 부가도구가 필요했던게 사실이예요. 그러나 이제는 이런 교구 세트 하나만 있으면 아이의 창의력이 폭발적으로 생기리라 확신해요. 저희 아이도 기본연령을 뛰어넘어 아주 일찍 쿼드릴라를 주물럭거렸으니, 지금은 혼자서 아직 유치원생도 아닌데 위로 두 칸 정도는 뚝딱뚝딱 만드네요. 역시 육아는 아이템빨인가... 싶기 한 요즘 마음입니다. 

 

처음 구매 고려하신다면 캐슬월드부터.

사진은 쿼드릴라 캐슬월드 상품 대표이미지에서 발췌.

하페 쿼드릴라. 혹은 구슬길로 인한 창의력 증진 게임 장난감을 원하신다면 쿼드릴라 캐슬월드부터 세트로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이것저것 자잘하게 늘여놓으면 장난감 스펙도 잘 안맞고, 무엇보다 원목으로 구성된 장난감이라서 아이에게 해끼칠 염려가 전혀 없는 부분이예요. 구슬도 무려 50개 세트로 구성되어있어서, 10개씩 아이에게 쥐어주거나, 잃어버리면 더 보충해주어도 괜찮지요. 그리고 구성품 블럭이 하나 빠진다 할지라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으니, 로보트 팔하나 잊어버렸다고 완성이 되지 않는 그런 장난감과는 비교가 안되지요. 완벽한 구성을 바라는 요즘 장난감들에 반대되는 지향점을 가진 창의력 놀이예요. 상품페이지는 이 글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고요. 단순히 구슬길만 있는 것이 아니라 깃발 출발지, 종소리 키트, 글라스 로드 까지 다양하게 제품이 구성되어 있으니, 갖이 집에서 놀면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시면 좋겠어요.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에 따라서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