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강서구 학군 발산동으로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

반응형

서울시 강서구에 수명초등학교, 수명중학교, 수명 고등학교는 다 수명산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이다. 이 수명산은 예전에 '발산'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는데, 때문에 이곳은 발산동이라고 불린다. 사진에 나오는 곳이 내발산동이며, 서쪽으로 가면 외발산동이라고 한다. 수명산을 기점으로 나뉘는 것이다. 

 

발산동은 강서구에 교육환경이 가장 좋은 곳이다. 사진은 2021년 재보궐선거 때의 네이버 지도를 캡처한 것이라서 투표소가 찍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힌트로 볼 수 있겠지만, 투표소는 대부분 아파트 관리동이나 초중고등학교에 설치한다. 이처럼 발산동에는 교육환경이 괜찮다. 지도에 보이는 것 이외에도, 명덕외고, 덕원예고, 덕원여고, 명덕여고, 화곡고, 수명고 등이 있다. 또 이런 고등학교가 많다고 해서 수준이 낮은 것도 아니다. 

 

 

업무시설도 괜찮게 나열되어 있다. 운전면허 시험장이 근처에 있고, 수협 수산물 도매시장이 공항 옆에 있다. 남쪽에 메이필드 호텔은 강서구에서 가장 최고급의 호텔이다. 5호선 발산역과 우장산역도 있고, 공항대로와 남부 순환대로도 있어서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화곡동에 개발요점이 점점 지리적으로 밀려나면서 발산동에 확장되었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발산동의 개발 규모는 다른 곳보다 큰 편이고, 새로운 시설이 많다. 우장산힐스테이트, 우장산 아이파크 e 편한 세상, 강서힐스테이트가 입주해 있기도 하다. 

 

화곡동보다 훨씬 발전입지가 좋은 곳이어서 앞으로 5년~ 10년 후 활성화 될 것이라는 필자의 전망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