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재보궐선거 알아보기. 이번 서울, 부산시장 선거가 중요한 이유.

반응형

오거돈, 박원순의 부재.

2021년 현재 상황을 놓고 보았을때 더불어민주당 출신의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이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 혹은 자리를 비웠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 큰 역사적 충격을 놓고 간 더불어민주당의 투표율은 후에 어떻게 될지, 또 이를 뒷받침으로 우리나라의 정책이 어떻게 될 지 지켜봐야 하겠다. 

오거돈 전 부산시장

2020년 4월 23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시청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가 있었다. 오거돈은 사실을 인정하고 어떠한 말로도 용서받을 수 없음을 잘 안다며 스스로 말하고 사퇴를 했다. 성추행 혐의는 재판으로 넘겨졌으며, 선거 이후에 재판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

2020년 7월 9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자살했다. 비서를 성추행해왔었는데, 사망 전날에 비서를 성추행했다고 혐의를 받은 사실을 듣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재보궐 선거 지역 인구수

일단 이번에 재보궐선거를 4월 7~8일에 거쳐 진행하는데, 사전투표는 2일,3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빈자리를 매우는 선거인 이른바 재보궐선거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첫째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서울과 부산 도시에서 재보궐을 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 서울과 부산에만 인구의 1/3정도가 살고 있으니, 우리나라 경제력이나 문화권을 정치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두번째로는 내년 대선에 판을 긋는 그림이 될 것이라고 예측된다. 국민들의 중심이 여야를 막론하고 흔들리고 있어서 이번 투표결과를 통해 민심이 어느쪽으로 쏠리고 있는지 객관적인 지표가 될 것이라는 필자의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