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닥사진관 홈플러스중계점에 필름 맡긴 후기. 현상 스캔 인화도 몰랐는데.

반응형

미뤄두었던 필름 스캔 작업을 이제야 하게 됩니다. 와이프가 필름 카메라에 취미가 있어서 저도 한 번 찍어볼까 싶어 옆에서 귀동냥하면서 배우고 두런두런 찍고 다녔는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7통 정도가 있으니, 배운 것 치고는 너무 안 찍은 것 같습니다. 

 

노원 근처 필름을 인화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니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깝게는 중계동 홈플러스 매장 안에 있는 코닥사진관 이었습니다. 방문을 원하시면 사전에 하단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 연락처에 통화해주세요. 사장님이 친절하셨습니다. 특히 저는 필름을 아무것도 몰라서 이것저것 물어봤는데요. 꼭 현상을 해야 스캔을 하느냐고 물어봤어요. 필름 카메라 취미이신 분들한텐 한숨 나올 질문이지만, 그래도 모르는 건 그냥 넘어가면 안 되잖아요?

필름에 상 맺히는 작업을 위해서는 꼭 현상작업을 해야만 하고, 현상한 뒤로 요즘은 대부분 스캔을 하신다고 하더군요. 스캔하면 파일로 저장되어 이메일로 발송해주시고요. 인화작업은 장당 400원에 기본 사이즈로 받는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질문을 또 했는데, 꼭 현상하고 스캔하고, 또 인화작업을 거쳐야 하는지. 그러니까 현상만 하고 바로 인화작업에 들어갈 수 없는지 질문했는데, 당연히 가능하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속으로 생각했습니다만, 현상하고 바로 인화작업에 들어가면 내가 맘에 안 드는 사진은 인화작업에서 직접 걸러낼 수 없으니, 그 점이 아쉽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많은 필름통을 전달했고, 3일 뒤에 이메일로 발송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스캔된 사진들도 블로그에 올려서 추억을 간직해야 하겠습니다. 

 

 

코닥사진관 홈플러스중계점

서울 노원구 동일로204가길 12 지하1층 (중계동 509-2)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