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드라마

오상우 교수의 EBS 마스터. 가정의학 그리고 비만에 대해 끝판왕을 가려보자.

반응형

들어가며

요즘 헬스장에서 새벽마다 달리기를 하고 있다. 매일 3Km씩 달리고 있는데, 이것마저도 너무 벅차다. 하여 원래는 러닝머신을 타면서 TV 시청을 안 하려고 했으나, EBS채널에서 새벽에 아주 귀하고 좋은 정보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공유하고자 한다. 프로그램명은 <EBS 마스터>인데, 오전 5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하는 강연이며, 자막도 다 달려있기에 소리를 듣지 않고도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게다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강연자가 총 30분의 러닝타임으로 간단하게 강연하니, 다시 보기를 통해 듣기를 원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되겠다. (단 유료 보기인 것으로 알고 있다.)

 

 

EBS 마스터(1) : 내 몸 살리는 길 / 오상우

 

현대 한국인의 사망원인 상위권에 해당하는 당뇨병www.ebs.co.kr:443

 

오상우 교수 프로필 

오상우 교수

  • 1991년 서울대 의대 졸업
  • 2002년 서울대 의과대학원 의학 석/박사 
  • 1994년 서울대학교 병원 인턴
  • 1991~2007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전임강사/조교수/부교수
  • 현재까지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현재 가정의학, 비만, 건강증진, 영양의학, 노인의학, 비만클리닉을 운영하면서, 건강이 악화된 환자나 가정의학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포하고 있다. 

 

우리몸에 대해서 깨우침을 갖자.

 

오상우 교수는 EBS 마스터에서 내 몸이 망가지는 이유와 암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그리고 기본적인 건강상식과 제대로 된 운동방법, 그리고 음주 흡연 수면에 대한 각종 지식,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내 몸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미래적인 구체적인 제시까지 강의하고 있다. 나는 다 들어봤는데, 솔직히 당연한 소리를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었다. 하여 대체로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이진 않나 생각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는데. 사실 다 알고 있다고 해도 내 머릿속에서 건강에 대한 상식을 잊는 경우가 많다. 이번 기회에 비록 헬스장에서 시청을 하게 되었지만, 내 몸 건강과 관련해서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신경 쓰게 되지 않았나 되돌아본다. 

 

 

다음은 오상우 교수가 <EBS 마스터>에서 강연한 커리큘럼이다. 한 강의당 30분 정도이므로, 기본적인 건강지식을 알고 싶거나, 앞으로 미래에 우리는 몸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답을 찾고자 한다면, 이 커리큘럼을 유심히 살피고, 해당 강의를 클릭해서 강의를 듣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