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어플

아이폰 스크린샷 기능, 아직도 홈버튼 눌러? 뒷면 터치로 화면 캡쳐하기.

반응형

아이폰 IOS14 업데이트가 2020년 1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다른 IOS 업데이트와는 다르게 획기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업데이트는 진작 했어야 맞는데 말이죠. 안드로이드처럼 화면에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위젯을 설정할 수 있게 변화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보이는 것은 이게 가장 크고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가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뒷면 톡톡 스크린샷'입니다. 아이폰 10 유저라면 홈버튼에 측면 스피커 버튼을 이용해서 캡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측면 버튼을 누르다가 휴대폰을 떨어뜨리는 경우도 많고, 대부분 두 손으로 캡처를 하실 것 같은데, 이번 기능을 활성화하면 한 손으로 간평하게 캡처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런다음 맨 하단에 '뒷면 탭' 버튼이 있는데요. 현재 저는 '켬'상태이지만,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끔' 상태일 겁니다. 

 

여기서 이중 탭으로 뒷면을 쳤을 경우 어떤 명령을 할 것인지 메뉴가 나와있습니다. 다양하게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은데, 저는 여기서 스크린샷을 선택했고, 삼중으로, 그러니까 세 번 톡 톡 톡 쳤을 때는 홈 화면으로 나올 수 있게끔 설정했습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는 이번 IOS14업데이트, 좀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네요. 다만 이 기능은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만 가능한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