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Audition

Adobe Audion 3.0 무료 다운로드. 꼭 어도비 오디션 CC 아니어도 되잖아. (불법이 아닌 합법)

반응형

 

 

어도비오디션3.0.zip

 

drive.google.com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상단에 링크를 참조하시면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에 Adobe Audition 1.0으로 무료 배포된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1.0 버전과 1.5 버전을 사용할 시에는 현대 음향에 맞지 않게 주파수가 굉장히 낮게 책정되고 아웃풋으로 음악을 뽑아낼 때 음질이 굉장히 안 좋게 나오더라고요. 해서 최근에 좀 더 높은 버전을 찾게 되었습니다.

 

꼭 최신판일 필요 없습니다. 

지금도 Adobe사의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어도비 오디션 CC 최신 버전을 연간 구독료 33,000원을 끊어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본인이 본인에게 질문해보셔야 합니다. 꼭 음향 프로그램을 살 필요가 있는가. 이 인터페이스를 본인이 충분히 사용해봤고, 또 더 전문적인 음향편집을 위해 사용할 것인가를 말이죠. 완벽한 음원을 송출하고 편집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최신의 툴을 사용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하지만 우리 대부분 전문가들도 아니고, 각종 행사에 있을 음악을 짜깁기하거나, 아마추어 크리에이터로서 간단한 편집만 필요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CC버전이 아니더라도, 3.0 버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CC버전과 3.0의 차이점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지만 아주 특별한 점은 스테레오와 잡음제거, 혹은 MR추출 기능입니다. 최신판일수록 MR작업에 특출하고, 다방면 오디오 작업이 뚜렷합니다. 같은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동영상 프로그램과의 호환도 최신판일수록 더 수월하고 간편하지요. 

 

시리얼 번호.

상단에 위치한 링크로 다운로드하셨다면 인스톨을 하시고 순차적으로 진행하실 때 한 가지 걸리는 점이 있는데 바로 시리얼 번호입니다. 시리얼 번호는 1137-1004-8571-6848-7845-8029 이며, 하이픈(-)이 없어도 진행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시리얼번호는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한 시리얼 번호로, 합법입니다. 즉, 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는 뜻이지요.

 

사용 전에 아주 중요한 마지막 단계

인스톨을 전부 마치고 프로그램을 오픈했다면 국가나 이름을 입력하고 제품 등록을 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물을 것입니다(Register). 이 팝업이 뜨면 Do Not Register을 선택하세요. 어차피 3.0 제품은 더 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그러니까 일종에... 윈도우10으로 넘어가는 컴퓨터 포맷으로 인해 윈도우7을 버린다는 의미와 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