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75

마포구 광흥창역 구수동 창업의 고통. (현수동 빵집 폐업) 서울시 마포구 구수동 남서쪽에는 하은이네 어머니가 운영하는 P프랜차이즈 빵집이 있습니다. 근처 대형마트에도 마트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빵집이 있었는데, 이 마트가 2주에 한 번씩 쉬는 일요일이면 하은이네 빵집은 매출이 3030만 원씩 올랐죠. 그런데 마트가 리뉴얼을 하면서 빵집을 없애기 시작해 하은이네 빵집은 흥이 납니다.. “곧 있으면 우리 이제 월 900이네” “차 바꿔도 되겠네” 그런데 프랜차이즈 본사의 영업 대리가 하중동 사거리 북동쪽에 BB 프랜차이즈가 생길 예정이라고 말해줍니다. 경쟁업체가 생긴 거죠. 하은이네 빵집보다 BB 프랜차이즈 빵집이 지하철역과 조금 더 가깝기도 했고, 버스정류장 앞이기도 하니, 하은이네는 ‘브랜드는 약해도 목이 좋네’ 라며 티카티카 합니다. 하지만 정작 도로 건너 자.. 2021. 3. 30.
지코바 순살치킨 리뷰 남다른 매운맛 지코바가 맛있어서 빨리 가려고요 동네지인과 함께 커피를 마시고 헤어지는 길이었다. 함께 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지인의 와이프가 집에서 지코바치킨을 시켰다며 오라고 연락이 온 것이다. 지인은 갑자기 흥분하며 버스에 올라탔다. 도대체 어떤 치킨이길래 저렇게 좋아하며 집에가는 것인가. 그래서 나도 먹어봄 그래서 나도 집에서 시켜먹어보았다. 지코바는 기본적으로 튀기지않고 담백하게 구워낸 치킨을 팔고 있었다. 때문에 메뉴도 한정적이었는데, 나는 처음시켜먹어보니 순살 반반으로 먹는것이 가장 나을듯 싶었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지코바치킨의 가장 좋은점은 집에서 시켜먹었을때 어떤 음식을 함께먹어도 만족스럽다는 것이었다. 순살을 어떻게 만든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닭가슴살이 굉장히 촉촉하고 너겟같은 느낌이다. 하.. 2021. 3. 24.
찰떡아이스 매운치즈떡볶이맛 리뷰 비추천 이유. 아이스크림이 왜 안 시원해? 근처 24시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찰떡 아이스 매운 치즈떡볶이 맛이 있는 것을 봤다. 아이스크림인데, 맵고, 떡볶이 맛이라니. 사면서도 벌써 궁금한 맛이었다. 아이스크림을 본디 상상해보면 시원해야 정상 아니던가. 그런데 치즈맛도 있고, 전혀 불균형적인 맛이 궁금했던 것이다. 후기 일단 한 입 베어물 고나니 깜짝 놀랐다. 시원한 찰떡의 느낌과 함께 맵고 알싸한 느낌이 전해져 온 것이다. 갑자기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면서 함박웃음을 지었다. 와. 이렇게 별다른 맛이 세상에 있구나. 하면서 깔깔 웃었다. 먹으면 먹을수록 참 세상 신기한 맛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아마 저 아이스크림 안에 들어간 알알이 박힌 빨간 점 때문에 매운맛이 있는 거겠지 생각이 들었다. 한 개 먹으니 그럭.. 2021. 3. 23.
노원 몬테소리 마마몽떼 중계센터 체험수업후기 들어가며 필자는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많은 놀이센터, 문화센터를 다녔다. 우리 부부의 교육가치관도 아이가 자람에 따라서 많이 바뀌고 결정되곤 했는데, 처음에는 백화점에서 문화센터를 다니며 신생아시절 기본적인 오감체험을 익힐 수 있도록 노력했고, 발달할수록 여러가지 기관에 다니면서 함께 뛰어놀기를 노력했다. 이번에 체험하게된 마마몽떼 노원중계센터는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다. 2021년 3월중에 오픈했다고 알고 있다. 때문에 방문했을때의 인테리어의 뽀송함이 느겨졌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편백느낌이라 그런지 편백향기가 진하게 뿜어져나왔다. 처음 방문했을때 몬테소리 소육수료증에 프론트에 내걸고 있어서 한결 신뢰를 받을 수 있었다. 필자가 알고 있는 몬테소리는 독일에 아이를 가르치는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방식이라.. 2021. 3.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