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Audition

어도비 오디션으로 통화 전화 효과음 만들기.

반응형

녹음파일이나 음원, 또는 효과음을 수화기를 통해 전달받는 느낌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효과는 주로 연극, 영화, 유튜브 채널에서 자주 사용되곤 하는데요. 사람의 말소리를 녹음해서 수화기 너머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처럼 효과를 주는 데 사용됩니다. 

 

우선 효과를 넣으실 녹음파일을 Adobe Audition에 올려주세요. 

Effects -> Filter and EQ -> FFT Filter (process) 로 들어가 주세요. FFT필터라는 것은 주파수별로 쪼개서 효과를 메기는 작업의 의미합니다. 너무 어려워 보이는 작업 같지만, 모두 세팅이 적용되어있는 상태를 클릭만 하면 되는 것이니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팝업창에 Preset이라는 박스가 보일 겁니다. 이 박스에서 우리는 효과를 찾을텐데요. 앞에 Telephone이라고 적힌 효과가 두 개 보입니다. Receiver(수취인)은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들리는 효과이고, Voice Mail은 저장 전화 수신음 효과입니다. 둘 다 일반 사람이 듣기로는 그냥 전화 수화음이니, 어느 것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만, 음향 전문직, 또는 팟캐스트를 콘텐츠를 생산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효과의 차이점을 명확히 하셔야겠습니다. 

 

보이스 메일 효과 전 후의 차이. 

또 주의할 것은 차형 차이입니다. 보이스 메일 효과를 먹이면 데시벨이 굉장히 작아지는데요. 때문에 전체적인 오디오벨런스가 깨질 수 있으니, 충분히 앞뒤 데시벨을 고려하여 음향을 증폭 감소시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