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Audition

Adobe Audition 음악 음원 말 빠르기 재생속도 빠르게 느리게 조절하는 법.

반응형

음원이나 녹음파일은 빠르게 혹은 느리게 편집해서 우스꽝스러운 효과를 노리는 분들 있을겁니다. 영상편집에서는 주로 타임리프효과를 만들기위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원만 재생속도를 빠르고 느리게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그 툴을 통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효과를 먹일 파일을 열어줍니다. 더블클릭하시면 메인트랙으로 이동하여 사진과같이 하나의 음원파일만 자세하게 보일 수 있도록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Effects -> Time and Pitch -> Stretch (process) 순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팝업에서 스트레치(Stretch)효과에 대한 여러가지 프리셋을 보실 수 있겠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Speed Up, Speed Down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시고 빠르기를 원하신다면 Up, 느리기를 원하신다면 Down을 선택하시어 템포를 드레그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레그한 효과를 미리듣고 싶으시다면 우측 하단에 Preview버튼을 눌러서 내 음향이 얼마큼 빨라졌는지, 또는 느려졌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건 사실 Helium / Cutting Power 등, 다른 효과들을 미리들어보는 것인데요. 이 효과들을 미리 들어봄으로서 미리 청각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빠르다고 다 옥타브가 높게 효과를 주지 않아도 됩니다. 빠른데도 일정한 옥타브로 유지할 수도 있고, 드레그를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어느때엔 빠르게, 어느때엔 느리게 설정할 수 있으니, 여러가지 효과를 직접 눌러보시면서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