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서울 국립 어린이 과학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종로 대학로쪽 명소. 주차 이슈 포함.

반응형

국립 어린이 과학관은 종로구 창경궁로 215 위치입니다. 지하철 타고는 혜화역 4번 출구에서 내리면 400m 안으로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은 2,000원 1인당 받고 있으며, 미성년자는 1,000원. 7세 미만의 유아 및 아동은 무료 전시입니다.

 

아이와 함께 오는 곳이어서 차 끌고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곳은 주차가 헬입니다. 웬만하면 택시를 타고 오시거나 대중교통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근처에 창경궁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긴 하나 이 곳 또한 갈 때마다 만차입니다. 주차를 기다리거나 낑궈서 주차하는 경우가 많고요. 샛길에도 주차가 많이 되어있습니다. 근처 서울대병원 안에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는지 물어보고 그곳에 유료주차를 하셔도 좋겠습니다만, 서울대병원까지 가서 주차를 하게 되면 걸어서 과학관과의 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유모차가 없으면 이 또한 거르는 게 맞겠습니다. 

 

 

완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전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꼭 전날부터 예약해야 다음날 방문하실 수 있으며, 회원가입절차가 없고 쉽고 간편하니 일정을 계획 중에 있다면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근처에 끼니를 때울 수 있는 맛집은 아마 대학로 근처라서 그런지 맛있는 곳도 많고, 저렴한 곳도 많습니다. 과학관이 위치해 있다 보니 주변 식당들도 대부분 유아의자를 세팅해놓기도 했고요. 

 

 

 

예약도 하고 주차까지 하셨다면, 그리고 입장까지 하셨다면 성공입니다. 정말 다양하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한가득입니다. 2세부터 7세, 혹은 그 이상까지 즐기고 느낄만한 공간이 많습니다. 비록 상황이 상황인지라 많은 체험공간이 폐쇄되긴 했지만, 상시 전시에는 볼만한 것들이 가득합니다. 저희 아들은 여기서 2층 상시 전시장에 도르래를 비롯한 각종 공들에 심취해서 굴리기를 참 많이 했답니다. 가을 계절에 바람이 쌀쌀한 날씨인데, 실내에 들어서니 아이랑 노느라 팔을 걷어붙이고 놀았습니다. 

 

 

 

반응형

댓글